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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 자동차로 인해 바뀔 한국의 미래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18:40

    연내용, 가족 모임입니다.있지만, 처음이 당신만큼 바쁜 샐리는 갈 수 없어요. 모입니다. 당초에도 늦은 시간까지 야근을 했던 샐리는 피곤한 자기 차를 타자마자 잠이 들어요. 그런데 눈을 뜨니 부모님 집이더군요. 샐리의 자율 주행 차량이 미리 입력해 둔 목적지로 샐리를 안전하게 데려 왔습니다. 샐리는 못 올 줄 알았던 가족들은 기뻐했고, 샐리는 깜짝!이라고 적어 함께 새해를 맞는다.자율주행차가 바뀌는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는 광고의 한 장면입니다. 그럼 광고 속의 미래는 아주 먼 미래의 첫 번째 것일까요? 아니면 가까운 미래의 모습 처음인가요? 자전거 개발 상황과 자전거의 등장으로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자율주행자동차 광고인 현대자동차그룹 All rights Reserved "자율주행자동차"란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스스로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를 예기한다. 운전자가 차를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이므로 차세대 자동차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입니다.사람들은 오랫동안 모두가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꿈꿨어요. SF소설가 아이작 아시모프의 소설 '샐리'는 자율주행을 주제로 한 단편입니다. 어떻게 하나 953년에 발표된 소설입니다.(자율주행자동차를 소재로 한 소설 제목과 광고 속 등장인물의 이름이 같은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그렇다면 자율 주행 자동차 연구는 어디까지 진행이 된 것일까요. 이를 조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율 주행 차량의 역사를 먼저 볼 필요가 있는데요. 세계최초로자주차를만든본인이어디본인인지아십니까? 놀랍게도 즉석 시한입니다.​ 하나 993년 아시아 자동차의 '록 스타'를 개조해서 만든 자율 주행 차가 서울 청계 고가 도로의 차도와 남산 하나호의 터널, 한남 대교를 거쳐서 요발앙 63빌딩까지 약 하나 7㎞구간을 무사히 자율 주행했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이후 행정부 과제 신청에서 탈락하고 추가 지원이 없어 당시 기술 성과가 이어지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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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사이, 세계의 많은 자동차 중견 기업을 시작해 구글, NVIDIA 같은 IT중견 기업이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에 참가했습니다. 그중 가장 먼저 있다고 평가받는 곳이 구글입니다. 구글의 자율 주행 자동차는 실제 도로 주행 거리가 200만 km이상이라는 것이다. 이외에도 아이플 또 장기 프로젝트 중 1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벤츠, 아우디, 현대 자동차, 포드 등 종전의 자동차 브랜드도 이에 뒤질 새와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은 크게 6단계로 구분한다. 현재 다수의 자동차에 구축되어 있는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주차 보조 시스템 등도 자율 주행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 2단계 기술이다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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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정한 자율 주행을 하는 것은 운전자 조작이 필요 없는 4단계에서이지만입니다. 그렇다면 업계가 예상하는 수준 4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시기는 언제 1인가요? 업계는 2025년에는 상용화되고 내년부터 특정 조건 아래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이 실제 도로에서 열리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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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가 상용화될 때 가장 기대되는 것은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교통문재와 보복운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완전히 인간의 운전자를 대체할 수 있으면 정체도 줄어들 것이고, 교통 경찰이 자신의 자동차 보험도 필요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런 완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해도 수동운전 기능은 사라지지 않을 전망이다. 쓰나미, 태풍 같은 재난 상황, 범인을 뒤쫓는 경찰차, 공공도로 외의 길을 달리는 자동차 등 수동 운전 수요는 계속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역시 다른 기대 효과는 교통 약자를 배려할 수 있다는 것이군요. 차 운전에 제약이 많은 장애아 시각장애아 고령 운전자 등이 자율주행자동차가 도입되면 혜택을 볼 전망이다.자동차 연비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자율주행차는 자신감이 떨어지는 차를 비롯해 근처를 달리는 모든 차량의 움직임도 예상한다. 그래서 갑작스러운 추돌 예방뿐만 아니라 자동차 간격도 효율적으로 유지하고, 혼잡한 시간대에도 주행이 멈추는 일이 적어집니다. 이것은 연비 향상으로 연결됩니다.​, 요즘에는 차를 2~3대 보유한 집이 많아요. 완전한 자율주행차가 현실이 되면 집집마다 자기 차만 있으면 사건이 없습니다. 자율주행차를 이용해 출근해도 굳이 퇴근 때까지 차를 주차장에 세우지 않고 집으로 돌려놓으면 다른 가족이 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퇴근 시간에 맞춰서 다시 직장에 차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2번째, 혹은 3번째 자동차를 사는 데 쓰는 돈을 더 유용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문제점은 없을까요? 지금도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는 '정말 안전한가?'다. 이 2017년 미국 피닉스 근처의 도시 템페에서 운전석에 운전자가 앉은 상태에서 자율 주행하던 볼보 XC-90우보 차량이 템페 시내의 카레 로드와 밀에보뉴의 교차점을 향해서 주행하던 중 길을 곤덱동 여성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문재가 발생했습니다.우버 자율주행차량에 의한 사망 문재가 발생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미국 캘리포니아주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 중이던 테슬라 Sub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아 운전자가 숨지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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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고 발생시 주체인지 여부도 모호합니다. 자율주행차처럼 인공지능에 의해 사고가 발발했을 때의 사고 책입니다.이 소유자 쪽에 있는지, 인공지능 시스템을 개발한 업체에 있는지, 아니면 인공지능 시스템에 있는지 판단해야 하지만 관련 규정이 명확한 국가는 정말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이와 관련해 자율주행자동차보험도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 또한 아직 이해 당사자별로 소견이 분분합니다.트롤리 딜레마(다수를 구하기 위해 소수를 희생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 문재 정세)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불가피한 사고 상황에 직면했을 때 직진하면 4명을 치게 되고 방향을 틀면 한 사람만 칠 경우 어떤 판단을 내리도록 프로그래밍돼야 할까요?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자율주행차의 상용화가 불가피한 현실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현실이 우리에게 새로운 활력이 될지, 또 다른 걱정을 던질지는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미리 대비하면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다행히 저희도 지난달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인프라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스토리를 모두 sound는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허용했습니다.새로 제정된 자율자동차법은 기술 단계에 따라 세분된 정의와 모두 안전한 운행 기반 조성, 규제 면제, 여러 지원 사전 계획 등이 모두 sound였는데, 행정부 차원의 전략 구축이 과연 어떤 미래를 가져올지 상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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